관리 메뉴

개발이야기

[해커톤] SKT 블록체인 해커톤 후기 본문

이것저것이야기 /세미나 & 공모전

[해커톤] SKT 블록체인 해커톤 후기

안성주지몬 2018. 9. 23. 21:48

지난 9월 14 ~ 9월 15일 SKT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 파운데이션 X,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SKT 블록체인 해커톤 본선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예선에서 다른 해커톤과 다르게 개인의 역량을 심사하듯 개인 포트폴리오, 수상경력 등을 제출하였습니다. 주변에 실력 넘치시는 분들이 예선에서 떨어지셔서 저도 당연히 떨어질줄 알았는데 팀원들의 화려한 스펙 덕분에 본선까지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이른 아침 팀원들과 용산역에서 모여 기차를 타고 서대전역으로 출발하였습니다!! 1시간 가량의 짧은 기차 여행이었지만 기차를 정말 오랜만에 타서 팀원들과 설레는 마음으로 출발했습니다 ㅎㅎ



서대전역에 도착하니 비가 정말 많이 오더라구요!! 하지만 팀원들 중 아무도 우산을 들고 오지 않았어요 ㅎㅎ   

바로 택시를 타고 가려는데 택시 줄이 엄청 길더라구요 ! 서대전역은 처음인데 카이스트로 가는 대중교통이 마땅치 않아서 택시를 타고 갔습니다!! 



궂은 비를 뚫고 카이스트 내에 위치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이곳 7층에서 본선 대회가 치뤄졌습니다 !!




실내는 굉장히 청결하였습니다. 행사를 도와주시는 스텝분들도 정말 많으셨어요 ! (거의 참가자랑 비슷한 ㅎㅎ) 그래서 그런지 행사 관리도 굉장히 잘 되었구 진행도 매끄럽게 됐던거 같습니다 !! 


다른 해커톤과 다르게 일정이 길었는데요 ! 보통 오전에 시작하면 익일 오전에 끝나는게 일반적인거 같은데 이번 대회는 익일 저녁까지 진행되어 집에 오니 거의 녹초가 되었었어요 !! 하지만 밥이 정말 잘 나왔습니다!! 역대급 식사 해커톤 !! ㅎㅎ 



첫 끼 점심으로 이런 화려한 도시락을 주시더라구요!! 다음날 아침도 이런 도시락을 주셨어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 






핑거 푸드 뷔페 형식으로 나온 저녁입니다. 다음날 저녁도 비슷하게 나왔구요. 정말 이것도 너무 맛있었어요! 대회에 집중 못하고 많이 먹기만 한거 같네요 ㅎㅎ 




야식으로 나온 지코바 치킨 !! 야식까지 챙겨주는 해커톤이 있나요? ㅎㅎ 처음으로 지코바 치킨을 먹어봤는데 조금 짭쪼름 하지만 야식으로는 최고였습니다. 이외에도 성심당 빵도 주시고 정말 식사는 잘 챙겨주시는 해커톤이었습니다. 



일상을 올리려는 카테고리라 해커톤에서 발표한 주제나 내용은 최대한 기술하지 않을려고 했습니다 ! 그래도 먹고만 온 거는 아니구요 ! 팀원들과 정말 밤을 꼬박새며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발표준비도 하였지만 아쉽게도 수상에는 실패했습니다 ㅠㅠ 고생한 팀원들에게 정말 감사한 마음이네요. 이번에는 상을 타지 못했지만 다음 해커톤 부터는 상을 휩쓸고 다니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저의 첫 블록체인 해커톤이었던 SKT 블록체인 해커톤 후기였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