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개발이야기

비트코인 가격은 왜 오르고 있을까 ? ( 상승이유 정리글 ) 본문

재테크 /주식 경험

비트코인 가격은 왜 오르고 있을까 ? ( 상승이유 정리글 )

안성주지몬 2019. 5. 15. 00:00

현재 (2019.05.14) 비트코인 가격이 원화로 1000만원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일주일 전만해도 700만원이었고 두달 전만해도 400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두달만에 두배 이상이 오른것이죠.

 

그렇다면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 비트코인은 암호화폐이고 기업의 가치를 나타내는 주식처럼 암호화폐의 가치를 평가하기는 애매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를때 왜 오르는지 모르고 내릴때 왜 내리는지 모르는 것이 대부분이죠. 저 역시도 정확한 이유를 모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람들의 여러 의견을 모아서 나름 근거가 있는 주장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따라서 이 포스팅은 오로지 제 주관적인 견해이고 몇 개의 레퍼런스를 근거로 내세우는 하나의 의견임을 감안해주시고 글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3122$ 바닥설

2개월전 상승장을 예상한 분이 올리신 스팀잇에 한 글입니다.

저도 두 달전에 이 글을 읽었었는데 가격 상승 예측 이유로 그래프를 근거로 제시한 것이 인상적이었었습니다.

아래는 글을 쓰신분이 근거로 제시한 3가지입니다.

 

1) 비트코인의 가격과 REALISED CAP 그래프의 중첩해서 보여지는 결과

작성자는 비트코인의 가격과 온체인 트랜잭션으로 유통된 코인물량에 대한 가격을 나타내는 REALISED CAP 그래프를 중첩했을때 나오는 결과를 주목했습니다. 바로 REALISED CAP이 비트코인 가격보다 높아지는 시점이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을 찍었다는 것이고 이번엔 3122$가 그 시점이고 바닥을 이미 찍었다는 것입니다.

 

2) 채굴량 x (그날의)평균가격

작성자는 또다른 근거로 채굴량 x 평균가격 그래프를 제시했습니다. 이 그래프에서 고점과 바닥을 찍은 것을 한 사이클로 보았을때 이전 싸이클의 고점이 다음 사이클의 저점과 일치하였다는 것입니다. 2개월 전 시점 역시 전 사이클의 고점과 일치하였다는것입니다.

 

3) 현물과 선물의 가격차이

현물가격보다 선물가격보다 싸지면서 큰 손들이 들어와 선물을 매집하는 경향이 생길 것이라는 것이 마지막 근거였습니다.

 

위에서 제시한 3가지 근거가 정말로 일리가 있는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실제로 비트코인 가격은 2개월전 바닥을 찍고 현재 고점을 향해 급등하고 있어 나름 합리적인 근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원문 : https://steemit.com/kr/@morning/usd3122?fbclid=iwar1q4itmdofaoshjkdlbxvazyxllkd4qbyeznkiqjoy59m-nhm1k6qvtb6g

 

$3122 바닥설 — Steemit

빗스탬 기준으로 2018년 12월 15일에 찍었던 $3122 지점이 바닥이었고 이제는 상승장 초입에 들어서 있다는 근거를 몇개 들어보겠습니다. 큰사이즈 파란선은 가격입니다. 주황선은… by morning

steemit.com

 

2. 브라질 거래량과의 상관관계

브라질 경제가 불안정한 상황이 지속되고 인플레이션 또한 증가하면서 브라질에서의 비트코인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고 심지어 비트코인 거래량 1위를 찍었다는 기사도 나왔습니다. 물론 브라질에서의 거래량이 증가했다고 이렇게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진 않았겠지만 비트코인 급등에 큰 힘을 실어주었을거라고 예상됩니다.

 

관련 기사

[1]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85811

[2]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89416

 

브라질, 경제 위기 속 비트코인 거래는 '1위' | 블록미디어

브라질 암호화폐 거래소 네고시아르 코인(negocie coins)의 비트코인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 14일(한국시간) 오후 1시 59분 현재 네고시아르 코인의 비트코인 거래량은 전체 비트코인 거래량의 7.95%를 차지하며 비트코인 거래량 1위를 기록중이다. 13일(현지시간)

www.blockmedia.co.kr

 

3. 미 증권거래위원회 '비트코인 + 이더리움 ETF' 검토 

최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결합한 ETF 를 검토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만약 ETF 가 승인이 된다면 더 많은 돈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들어올 것으로 굉장히 호재가 되는 기사였습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대장주 역활을 하는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지 않았나 예상됩니다,

 

관련 기사

[1]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6999

[2] https://www.tokenpost.kr/article-9590

 

美 SEC, 새 비트코인·이더리움 'ETF' 검토한다 - TokenPost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검토할 암호화폐 기반 상장지수펀드(ETF)가 추가됐다.10일(현지시간) CCN 보도에 따르면 SEC는 새 비트코인·이더리움 ETF 신청 문건을 9일(현지시간) 공개했다.새 ETF 상품 정식 명칭은 USCF...

www.tokenpost.kr

 

 

결론

사실 누구도 암호화폐 상승/하락 이유를 정확히 알지는 못합니다. 특히 암호화폐 시장은 소수의 큰손이 좌지우지 하는 경향이 있어 암호화폐 투자를 하시기전에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투자를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Comments